저는 초등학교 5학년이고 이제 6학년 올라갑니다작년부터 역사가 재미있어졌어요그래서 한국사 자격증을 따보기로 했어요작년부터 열심히 공부한결과 왠만한 성인보다는 한국사를 잘 압니다 그래서 더 열심히 해서 심화로 시험을 치려고 해요!정말 쉬운건 아니지만 정말 꾸준히 해서 8월에 시험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제가 심화로 한국사를 치는게 잘못된건가요?그리고 한국사시험 신청부터 준비물 자리는 지정석인지 들어가서 뭘해야하는지 하나도 모르겠어요 ㅠ 아시는분 알려주세요그리고 요새 초등학생도 한국사 심화를 치나요??
심화에 초등학교 학생이라고 배제하는 법은 없고, 한국사에 관심이 높은 학생들도 많아서 여럿 응시하는 것 같습니다. 다만, 공무원 시험에 응시를 대비하여 준비하는 사람들이나, 사관학교처럼 대학 입시 가산점에 활용하고자 응시하는 경우가 더 많은 상황이라서 청소년 이상의 응시자가 대부분이죠. 수험번호가 있어서 당연히 응시장소, 교실, 자리 배정되고 지정석입니다. 고사장에 감독자 혹은 안내문이 있으니 그대로 따르면 됩니다.
참아야지! 참아라! 그러면 잘 되어 갈 걸세. 친구여, 정말 자네 말이 맞네. 세상 사람들 틈에 끼여 날마다 일에 쫓기며, 다른 사람들이 하는 일과 그들의 행동을 보기 시작한 이후로 나는 나 지신과 휠씬 더 잘 타협할 수 있게 되었네.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- 괴테